충청

충북토종씨앗모임

청주, 충주, 괴산 등 충북 전역에서 토종씨앗의 가치를 공감한 이들이 모여 토종씨앗을 보전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교류모임입니다. 토종씨앗을 보전하고 확산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누구나 참여 하실수 있습니다.


대표: 장래훈

충남협의회


대표: 장명진

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

충남 아산에 자리 잡고 있으며 모든 생명체가 살아가는 삶의 터전에서 나는 지역의 먹거리를 먹 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소농들의 협동조합입니다. 종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토종농부학교 도 운영중이며 이를 통해 생산자교육, 소비자교육, 토종채종포 및 텃밭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
담당: 전종숙

괴산 사랑의 씨튼수녀회

사랑의씨튼수녀회 생태공동체는 백두대간 초입 희양산자락 400고지에서 생지황과 아로니아 농사를 짓고있는 수녀원입니다. 2019년에 토종씨앗을 양평나자렛집 수녀원에서 얻어 농사를 지으며 토종씨 사랑에 푹빠져 있답니다.


대표: 아네스수녀

보은 선애빌공동체


대표: 황미나

홍성씨앗도서관

2015년 2월 홍성군 농민들이 홍동면 운월리에 홍성씨앗도서관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. 홍성 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만든 국내 첫 씨앗도서관으로 책을 빌려주듯이 회원들에게 씨앗을 빌려주고 농사지은 다음 씨앗을 돌려받습니다. 지역에서 수집한 200여 가지의 씨앗들을 증식, 보관, 나눔하고 있으며 씨앗마실, 씨앗공부, 씨앗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종씨앗 보전활동에 힘쓰고 있다.<br><br>주소: 충남 홍성군 홍동면 광금남로 636-19